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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은 동유럽 발틱 프랫폼 17+1을 잃고 14+1로 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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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9회 작성일 22-08-13 22:40

본문

China verliert an Einfluss in Mittel- und Osteuropa – die Plattform 17+1 schrumpft


에스토니아와 라트비아는 목요일에 경제 플랫폼 17 + 1을 떠났는데, 이는 중부 및 동유럽 국가와 중국 간의 협력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이 형식은 리투아니아가 출구를 준 지 1 년 전에 이미 16 + 1 국가로 축소되었으므로 이제는 14 + 1에 대해 이야기해야합니다.

탈린과 리가의 결정은 조정되었고 단지 간략하게 전달되었다. 두 정부는 단지 그들이 떠나기로 결정했다고 진술 할 뿐이다. 그러나 여전히 국제법, 인권 및 규칙에 기반한 국제 질서에 기반한 중국과의 건설적이고 실용적인 관계에 관심이 있습니다. 베이징은 아직 이에 반응하지 않았다.

일 년 전, 리투아니아는 형식에서 철수함으로써 대만과의 화해를 즉시 시작했을 때 훨씬 더 큰 동요를 일으켰고, 이로 인해 빌니우스에 타이페이 연락 사무소가 설립되었습니다. 베이징은 가혹한 경제 제재로 대응했다.

이 형식의 나머지 14 개국은 9 EU 회원국 불가리아, 그리스, 크로아티아, 폴란드, 루마니아, 슬로베니아, 슬로바키아, 체코 공화국 및 헝가리입니다. 또한 서부 발칸 반도에는 5 개 주가 있습니다.

실망한 "중국 상승"에 대한 희망
발트해 연안 국가들이 철수하는 이유는 경제적, 정치적이다. 한편으로이 플랫폼은 국가의 경제적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발트족뿐만 아니라 모든 참여 국가에도 적용됩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보다 발트족은 중국의 러시아 정책과 충돌하고 있습니다. 베이징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모스크바의 공격을 비난한 적이 없으며, 반대로 러시아와 그 어느 때보다도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17 + 1 형식은 중국의 주도로 2012 년 부다페스트에서 설립되었습니다. 가장 넓은 의미에서, 그것은 중동 왕국이 인프라 프로젝트와 무역 관계 덕분에 번영과 세계적 영향력을 높이기를 원하는 벨트 앤 로드 전략의 일부입니다.

중국 전문가들은 2010년대 초 베이징이 이 움직임을 보이도록 이끈 여러 가지 동기를 인용한다: 동유럽 국가들은 2008년 이후 금융·경제 위기의 충격으로부터 서유럽보다 빠르게 회복했다. 그러나 그들의 번영 수준은 여전히 서유럽의 번영 수준보다 훨씬 낮았기 때문에 그들은 위대한 경제 강대국이 제공하는 협력의 제안을 받아들였다. 마지막으로, 중국은 또한이 지역에서 EU와 경쟁하고 미국의 영향력을 억제하기 위해이 이니셔티브를 사용할 수있는 기회를 보았습니다.이 나라 중 많은 국가에서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17개국은 중국의 제안에 동정이나 지정학적 의도로 대응하지 않았지만 간단한 경제적 계산이 있었다. 그들은 잃을 것이 거의 없었지만, 중국인의 높은 비행 계획을 믿고 싶다면 많은 것을 얻을 수있었습니다. 어쨌든 가입은 브뤼셀과 워싱턴의 불신과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그리고 그것만으로도 적어도 정치적으로 자본화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망은 오래 가지 않았습니다. 대규모 중국 직접 투자에 대한 희망은 해마다 이루어지지 않았다. 싱크탱크 메릭스(Merics)에 따르면, 중국은 2010년부터 2019년까지 EU 12개 회원국에 90억 유로 미만을 투자했다. 한 관측통에 따르면 베이징은이 플랫폼에 경제적 자본보다 훨씬 더 많은 정치적 투자를 해왔다.

중국과의 교역량은 많은 국가에서 증가했지만, 이는 중국으로부터의 수입이 증가했기 때문이었다. 2021년 2월 회원들이 최근 정상회담을 위해 만났을 때, 분위기는 가라앉았다. 많은 동유럽인들은 두 번째 또는 세 번째 외교 세트로만 대표되었습니다.

중부 및 동유럽은 지역이 아닙니다.
이질적인 국가 그룹은 지역에 불과합니다. 중국과 십 년간의 협력 끝에 대차 대조표는 그에 상응하여 다릅니다. 탈퇴 한 발트 족 외에도 폴란드, 루마니아 및 불가리아는 플랫폼의 이점에 회의적입니다.

발칸 반도의 비 EU 회원국의 상황은 다릅니다. 경제적으로 그들은 EU 국가의 평균보다 훨씬 뒤떨어져 있으며 높은 압력하에 투자 및 인프라 프로젝트를 찾고 있습니다. 중국은 이에 대한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 베오그라드와 부다페스트 사이에 고속 선이 건설 중이며 완공은 예정보다 몇 년 늦습니다. 몬테네그로의 산을 통해 중국인이 건설 한 고속도로를 운영하여 국가를 부채 위기의 위기에 빠뜨렸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서부 발칸 반도 국가들은 중국과의 협력의 가장 강력한 지지자 중 하나입니다.

발트족이 철수한 후에 플랫폼의 다른 구성원들의 대량 이주가 시작될 것이라고 가정해서는 안 된다. 또한 중국과의 새로운 시작과 경제 관계의 강화가 지금 일어날 것으로 기대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14+1은 침체가 중부 및 동유럽에서 중국의 영향력 감소를 보여주는 사건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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